쇼핑 | 뷰티

천천히 나이 드는 방법, 저속 노화

천천히 나이 드는 방법,

저속 노화

#저속 노화 | #슬로우에이징 | #젊음의 비결
No items found.
요즘 건강한 식습관과 관련해 자주 언급되는 키워드가 ‘저속 노화’입니다. 천천히 그리고 건강하게 나이 들기 위한 비법을 알아볼까요?

저속 노화 트렌드의 시작

온라인에서 ‘저속 노화 교수님’으로 통하는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 덕분에 저속 노화 트렌드가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자연스레 늙어가는 삶 속에서 어떻게 하면 건강하면서도 천천히 나이들 수 있는지 알려주는 교수님의 가르침은 SNS를 타고 ‘저속 노화 비법’, ‘저속 노화 식단’ 등으로 퍼져 나가기 시작했어요.

‘웰빙’, ‘안티에이징’ 등 건강 관련 트렌드는 시대를 막론하고 관심이 많은데요. 저속 노화 트렌드는 특히 젊은 20~30대 사이에서 식단, 운동, 수면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하자는 움직임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비법은 식습관

저속 노화 트렌드는 생활 속 작은 습관을 개선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정희원 교수는 “음식이 나의 미래를 결정한다”라고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달고 기름진 음식, 정제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은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시키고, 과량의 혈당은 당화산물을 만들어 세포를 손상시킵니다.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이 많이 분비되고, 남은 당은 지방으로 전환돼 살이 찌는 요인이 되고요.

단 음료수, 과자,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멀리하고,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먹는 게 좋아요. 밥보다 샐러드를 먼저 먹는 거죠. 흰쌀밥이나 빵 같은 정제 탄수화물 대신 되도록이면 렌틸콩, 퀴노아, 카무트 등 곡류를 넣은 잡곡밥이 좋습니다. 바쁜 일상을 살다 보면 매번 과일을 챙기기 쉽지 않지만 블루베리, 딸기 등 베리류, 토마토나 사과 같은 채소·과일 섭취와 함께 그릭 요거트 같은 유제품으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도 저속 노화를 돕는 식단 중 하나예요. 버터나 일반 기름 대신 올리브유로 요리하는 것도 저속 노화 방법이랍니다.

건강기능식품의 도움도 받자

한때 큰 인기를 끌었던 ‘애사비’를 아시나요? ‘애플 사이다 비니거’의 줄임말로 이른바 사과 식초는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초고순도 수소를 함유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미네랄 워터, 홍차나 녹차를 우린 물에 ‘스코비’라고 불리는 배양균을 넣어 발효시킨 건강 음료인 콤부차,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저분자 콜라겐 역시 ‘슬로우에이징(Slow Aging)’, 저속 노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스마트한 홈 케어

저속 노화 트렌드는 식품 외에 뷰티 업계에서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2030세대 사이에선 노화에 미리 대비할 수 있는 피부 관리 상품이 화제예요. 모공 관리, 탄력 강화에 좋은 각종 시술 정보를 공유하거나 집에서 언제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 디바이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동국제약에서 출시한 마데카 프라임 라인의 홈 케어 기기는 피부 고민에 따른 섬세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홈 케어 뷰티 디바이스 중에서도 단연 인기. 병원에 자주 가지 않아도, 집에서 틈틈이 그리고 부지런하게 관리하는 습관이 피부 나이를 유지해 줄 거예요.

쉬는 생활 습관 실천하기

건강한 식습관 외에도 충분한 수면 취하기, 스마트폰 사용 시간 줄이기, 스트레스 덜 받기 등도 느리게 나이 드는 방법 중 하나예요. 정희원 교수는 매일 몸을 움직이고, 아침 또는 잠자기 전 10분 정도 명상을 하거나 취미생활을 꾸준히 즐기는 등 거창한 것보다 자신만의 소소한 건강 루틴을 갖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어요. 여유로운 일상으로 건강한 젊음을 지켜보세요.


Event

KB Pay에서 저속 노화를 돕는 식품,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뷰티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기획전이 5월 31일까지 열립니다.
KB Pay와 함께 더 아름다워지는 봄날 되시길 바랍니다.